에스티씨랩 '넷퍼넬', 글로벌 톱5 가상대기실 솔루션 선정
에스티씨랩은 자사의 '넷퍼넬(NETFUNNEL)'이 글로벌 사이버보안 리서치 기관 '엑스퍼트 인사이트'가 선정한 글로벌 톱5 가상대기실 솔루션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엑스퍼트 인사이트는 사이버보안 솔루션을 선정하는 조사기관으로 전 세계의 여러 서비스들을 △실제 사용 후기 △솔루션 실제 사용 및 분석 △타 제품과의 비교분석을 바탕으로 평가하고 선정하고 있다.
넷퍼넬은 이번 조사에서 AWS,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의 솔루션과 함께 선정되며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넷퍼넬은 에스티씨랩이 직접 개발한 서버 가상대기실 솔루션으로 과도한 접속이 발생할 때 트래픽을 제어하고 서버가 다운되지 않도록 한다. 국내에서는 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해 97% 이상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으며 코로나 백신 예약, 문화공연 티켓팅, 코레일 기차표 예매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됐다.
엑스퍼트 인사이트는 서버 접속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넷퍼넬의 모니터링 대시보드의 편리함과 분리된 서버에서 초과 트래픽을 관리해 서비스 안정성이 높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이용자가 복잡한 개발과정이나 설치 절차 없이 간단하게 URL을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가상대기실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경쟁사 대비 비용 효율성이 높아 부담이 없다는 점을 강점으로 꼽았다.
박형준 대표는 "이용자가 어떤 상황에 있던지 안정적인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을 해온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며 "많은 국산 소프트웨어가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지금, 글로벌시장에서 K-SaaS가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