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메타버스 확장현실 콘텐츠 기업과 협력 강화
2024-04-04 장세진 기자
라온시큐어는 드론 개발 전문기업 '리얼테크',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기업 '스튜디오코인'와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라온시큐어는 메타데미 내 실습 콘텐츠 확대와 실습 콘텐츠 기업과 실습 교육 기업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콘텐츠 기업은 수익성을 높이고 교육 기업은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수강생에게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골자다.
리얼테크는 드론 연구개발, 교육 사업, 드론 유통 판매 및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조종자 자격증' 취득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드론 비행 실습 콘텐츠를 라온 메타데미에 추가해, 실습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메타데미를 통해 자격증 획득의 실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튜디오코인은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교육 콘텐츠, 메타버스 콘텐츠 등을 제작하고 있다. 라온시큐어는 스튜디오코인과 협업해 실습 교육 목적에 맞는 '오리지널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를 늘려 나갈 계획이다.
이정아 대표는 "다수의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 제작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상호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협업해 양질의 메타버스 실습 콘텐츠를 확보하는 데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온시큐어는 실습 콘텐츠 기업과의 협력 채널을 상시로 열어 놓고 있으며 협력을 원하는 실습 콘텐츠 기업은 라온시큐어 메타데미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