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미국 주식 '소수점 매매·적립식 주문' 서비스
2022-07-06 전보규 기자
하나증권은 미국 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내에 적립식 주문 기능과 배당포트폴리오 묶음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적립식 주문은 일, 주 또는 월 단위로 원하는 금액만큼 지정한 날짜에 주식을 소수점으로 자동 매수할 수 있는 기능이다. 배당포트폴리오 묶음 서비스를 이용하면 배당 주기가 다른 다양한 미국 주식을 포트폴리오로 묶어 배당으로 꾸준한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게 된다.
하나금융리서치센터는 △1등주 포트폴리오 △워렌 버핏의 포트폴리오 △조지 소로스의 포트폴리오 △레이 달리오의 포트폴리오를 참고로 제공한다.
임상수 하나증권 부사장은 "미국 주식 소수점 적립식 서비스는 장기적인 안목에서 자산증식을 추구하는 손님들에게 효과적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다양한 부가 기능들이 어려운 시장 상황을 헤쳐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증권은 미국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올해 말까지 '달러 달려' 이벤트를 진행한다. MTS로 비대면 첫 계좌 개설을 한 손님과 미국 소수점 주식을 거래한 손님, 적립식 주문으로 미국주식을 매수한 손님들에게 선착순으로 편의점 상품권을 주는 이벤트다.
또 미국주식 소수점 적립식 주문을 매월 10만원 이상 3개월 동안 적립한 손님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명에게 LG스탠바이미를 증정한다.
전보규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