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쓱티비' 론칭…"쇼핑 영상 모아보세요"
SSG닷컴이 다양한 쇼핑 관련 영상 콘텐츠를 한데 모은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SSG닷컴은 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쓱티비(SSG.TV)'를 공개하고 운영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SSG닷컴은 신세대를 겨냥한 영상 3가지를 새로 기획했다.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인기 패션과 뷰티 브랜드를 제안하는 '워너비', 맛집의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소개하는 '힙스토랑', 쓱닷컴 바이어의 추천 상품과 실제 사용기를 담아낸 'MD톡'을 공개한다.
장보기, 라이프스타일 인기 상품 소개 영상도 함께 담았다. 먹거리 상품 소개 채널 '마이테이블', 뷰티·반려 등 감성 라이프스타일 상품 추천 채널 '라이프'를 선보인다.
이 밖에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와 상품의 디테일을 모델 체험 영상 형태로 구현해 매장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주는 '트라이온(Try On)'도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은 영상 콘텐츠가 고객 유입은 물론, 구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서비스를 신설했다. 실제로 쓱라이브 방송 당 평균 시청자 수는 콘텐츠가 처음 공개된 지난 2020년 10월 당시와 비교했을 때 약 3배 증가했고, 사진과 영상을 더한 프리미엄 리뷰가 게재된 상품 매출은 전월보다 30% 신장했다.
한편 SSG닷컴은 오는 10일까지 쓱티비 론칭을 기념하는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콘텐츠 시청 후 관련 퀴즈 4개를 맞히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GANNI 볼캡', '아르마니 투고 쿠션 플리세', 'SSG머니'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정아 SSG닷컴 콘텐츠팀장은 "쓱티비를 통해 한층 입체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신선식품부터 하이엔드 명품에 이르는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지속 다각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현창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