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쿠캣 간편식품 판매처 전국 GS25로 확대
2022-06-30 강현창 기자
GS리테일이 올해 총 인수한 쿠캣의 인기 간편식품류를 전국 GS25를 통해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GS25가 이번에 출시하는 쿠캣 베스트 상품들은 '쿠캣 딸기쏙우유 찹쌀떡', '쿠캣 매콤크림 닭갈비', '쿠캣 햄폭탄 부대찌개' 등 베스트셀러를 포함한 최대 25종이다.
앞서 GS리테일은 GS25합정프리미엄점과 GS25수원행리단길점, GS25신림난우점 등을 대표적인 쿠캣 특화 매장으로 구성하고, 추가로 270여 매장을 쿠캣 강화형 매장으로 추가로 운영하며 고객 반응을 살펴봤다.
쿠캣 특화 매장의 경우 1월~6월까지 냉동 디저트류와 냉동 안주류의 매출이 일반 매장보다 각각 71배, 19배가 높았으며 쿠캣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구성비 중 10~30대가 차지하는 비중도 전체 비중의 82%를 차지했다.
GS리테일과 쿠캣은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베스트 상품을 전국 GS25에 본격 출시했다. 한편 GS리테일과 쿠캣은 전국 확대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부분장 상무는 "맛과 품질은 기존 그대로 유지하며 디자인 패키지 리뉴얼 및 용량 소형화 등을 통해 편의점에 상품 최적 상품으로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기존 쿠캣 베스트 상품 외에도 양사의 노하우를 담은 새롭고 매력적인 상품을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현창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