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MZ세대 전용 멤버십 '와이 커뮤니티' 2기 모집
롯데백화점의 MZ세대 전용 멤버십 '와이 커뮤니티'가 2기를 새롭게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와이 커뮤니티(Y Community)'는 20세부터 35세의 고객들을 위한 유료 멤버십 제도다. 올해 1월 공식 출범한 후 3월부터는 본점에서도 확대 운영하며 누적 회원 수 2000명을 돌파했다.
1기 회원의 멤버십 가입 기간(본점 3~5월, 잠실점 1~4월) 중 구매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배 이상 크게 증가했으며 만족도 조사 결과 약 90%의 회원이 재가입을 희망하는 등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중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8월 31일까지 '와이 커뮤니티' 2기를 모집할 예정이다. 2기 가입 기간(본점 6~8월, 잠실점 5~8월) 중 매월 2장의 10% 금액할인권과 무료 주차, 발렛 파킹 등의 혜택을 즐길 수 있다.
기존에는 MVG 등급 이상의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발렛 파킹' 서비스를 월 4회 이용할 수 있고, 각 점내 VIP 고객들을 위한 'VIP BAR'에서 무료 음료도 제공한다.
'와이 커뮤니티'는 유료 멤버십으로 10만원의 가입비를 내야 하지만, 가입 시 10만원 상당의 웰컴 기프트 중 개인 취향에 맞는 선물을 선택할 수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웰컴 기프트는 '호텔 애프터눈 2인 티세트'로 본점 회원은 '롯데호텔 서울'에서, 잠실점 회원은 '롯데호텔 잠실'에서 애프터눈 티와 디저트 세트를 즐길 수 있다.
그 외 웰컴 기프트로는 니치향수 브랜드(본점 '조 말론 런던', 잠실점 '딥디크') 10만원 이용권,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본점 '러쉬', 잠실점 '이솝') 기프트 세트 등이 있다.
또 '본점 ONE-STOP 데이트권'이나 '고든램지 버거 잠실월드점 식사권'과 '잠실월드점 샤롯데관 2인 세트' 등을 선택할 수도 있다.
강현창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