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지주, '2025 NH IT 이노베이션 어워즈' 개최

2025-11-26     최연성 기자
농협금융은 25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열린 2025 IT Innovation Awards 행사에서 이찬우 농협금융지주 회장(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과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NH농협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는 서울 서대문구 본사 대강당에서 '2025 NH IT Innovation Awards(IIA)'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그룹의 IT 신기술 도입과 인프라 혁신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부서와 직원을 시상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IT·정보보호 부문에서 혁신적 기술 도입과 뛰어난 성과를 보인 총 5개 부서에 대한 시상과 발표, 외부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은 기반 혁신, 챌린지, 최우수 성과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기반 혁신 부문에는 손해보험 IT지원부가, 챌린지 부문은 은행 IT기획부와 IT시스템부가 선정됐다. 최우수 성과 부문에는 은행 정보보안부와 증권 업무시스템부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목할 만한 성과로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 구축, 생성형 AI 플랫폼 구축,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원격 백업 자동화, 딥러닝 위협탐지모델 적용, 스마트오더 시스템 등이 소개됐다.

시상식에 이어 진행된 특강에서는 언바운드랩 조용민 대표가 'AI를 활용한 일 잘하는 사람의 비결'을 주제로 강연해 IT 임직원들에게 변화관리 마인드셋을 제시했다.

이찬우 회장은 "금융의 미래를 선도하는 핵심 경쟁력은 IT 혁신과 정보보호·보안 역량"이라며 "임직원들의 발상의 전환과 새로운 도전을 통해 그 가능성이 실현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