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미래재단, 금융공모전서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우수상 수상

2025-11-21     최연성 기자
지난 10월 25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자립준비청년 WOORI CHANCE' 금융특강에서 참석자들이 강연을 듣고있다. / 사진=우리금융미래재단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20일 열린 '제20회 금융공모전'에서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기관부문 우수상(금융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주최의 이 행사는 금융 및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자립준비청년 특화 교육 프로그램 '자립준비청년 WOORI CHANCE'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해당 프로그램은 만 18~29세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금융멘토링과 저축장려금을 지원한다. 자체 제작한 금융멘토링 워크북을 활용해 올바른 소비습관 파악, 예산 계획 수립 등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선정된 청년들은 온라인 금융 교육 수료 후 6개월 동안 100만원 이상 적금을 납입하면 200만원의 저축지원금을 추가로 받아 총 300만원 이상의 자립 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우리금융미래재단 관계자는 "보호 종료된 자립준비청년들이 금융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방식의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