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국가품질경영대회 지속가능경영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2025-11-20     최연성 기자
조대규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사진 왼쪽)이 1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지난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특별상 지속가능경영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기업의 경영 체계와 사회적 성과를 종합 평가하는 정부 포상이다. 교보생명은 창립 이념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와의 공동 발전을 실천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교보생명은 2011년 보험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2012년 정관에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반영했다. 2022년에는 ESG위원회 운영을 통해 ESG 경영을 기업 의사결정 원칙으로 정착시켰다.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구하다 페스티벌'에는 매년 500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는 41년간 15만 5000명 이상의 유소년 선수를 육성했다. 2011년 도입한 '평생든든서비스'는 고객 중심 경영 철학을 실천하는 대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해관계자와의 공동 발전을 추구하며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꾸준히 고도화해 왔다"며 "앞으로도 보험의 본질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