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 12월 분양

지하2층 ~지상 28층·6개동·전용 84㎡ 총 704세대 규모

2025-11-17     김근정 기자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12월 울산광역시 중구 반구동 일원에 들어서는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하는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는 울산 중구 반구동 554-5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8층, 6개동, 전용 84㎡ 단일 평형 아파트 총 70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는 주변에 자리한 태화강과 동천강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일부 세대)을 확보한 아파트다. 단지가 들어서는 울산 중구는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등 각종 산업단지와 주요 행정기관이 자리해 있으며 최근에는 태화강 주변을 비롯해 성남동과 우정동 일대에 재개발·정비사업이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지역 주요 상권과 생활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는 울산 남구 삼산동, 옥동도 가깝다.

바로 인근에 강북로가 자리해 편리한 차량 이동이 가능하며 KTX가 정차하는 동해선 태화강역도 인접하다. 아울러 태화강을 가로지르는 제2명촌교가 2029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올해 초에는 울산 트램 1호선이 국토교통부로부터 건설 기본계획을 승인받아 2029년 개통을 목표로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내황초와 내황유치원이 자리하고 있다. 가온중과 무룡중, 울산중, 울산가온고 등 초·중·고 모든 학군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다. 인근에는 홈플러스와 롯데백화점, 코스트코 등 다양한 쇼핑시설을 비롯해 CGV, 메가박스 등의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다. 종합운동장과 동천동강병원, 중구청, 교육청 등 체육·의료·공공기관과의 거리도 가깝다.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에는 다른 곳과 차별화된 규모를 자랑하는 풀코트 실내체육관이 조성된다. 골프연습장과 라운지카페 등 단지 내에서 여가와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특화 공간도 구축할 예정이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