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국가고객만족도 보험대리점 부문 첫 1위 달성

2025-11-13     최연성 기자
12일(수)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진행된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시상식에서 최승영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오른쪽)와 박성중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보험대리점 부문에서 업계 최초로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KPC)가 8월부터 10월까지 20~60세 보험 및 금융상품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조사는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와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긍정적 평가 결과다.

NCSI는 미국 미시간대학교 국가품질연구센터에서 개발한 글로벌 지표로, 소비자가 느끼는 만족도를 100점 만점으로 계량화해 평가한다. 현재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도입 중이며, 한국에서는 15개 부문, 87개 산업, 334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변준균 금융소비자보호실장은 "고객에게 고품질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만족 체계 구축과 소비자보호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고객 접점에서의 재무설계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 중심 경영으로 신뢰받는 금융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