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지방은행 서비스업 부문 2년 연속 1위
2025-11-13 최연성 기자
BNK부산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KPC)의 '2025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지방은행 서비스업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도 측정 지표로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고객이 평가한다.
부산은행은 고객 의견 반영 상품개발, 서비스 강화 및 제도개선에 주력했다.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전담조직을 활용해 불완전판매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금융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시니어 서포터즈 제도 △외국인 유학생 금융사기 예방 교육 △행복한 금융 맞춤 창구 △장금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디지털 금융 소외 고객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문정원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국가고객만족도 1위 선정은 전 직원의 헌신과 열정의 결과"라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