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NCSI 인터넷은행 부문 2년 연속 1위 쾌거
2025-11-12 최연성 기자
토스뱅크는 한국생산성본부의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인터넷은행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빍혔다.
2024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 자리에 오른 토스뱅크는 간편하고 투명한 UI·UX, 개인 맞춤형 금융서비스, 신뢰 기반의 고객지원 시스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NCSI 조사에서는 고객들이 토스뱅크에 대해 기대하는 바가 실제 서비스 품질로 구현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고객 충성도와 높은 고객 유지 비율로 이어졌다. 전국 20~59세 고객 834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토스뱅크는 모든 항목에서 업계 평균을 상회했다.
토스뱅크는 2021년 출범 이후 '함께대출', '전월세대출' 등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금융 접근성을 확대해왔다. 만 14세 미성년자를 위한 '여권 기반 실명 확인' 도입 등 포용적 금융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은미 대표는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 환경을 만들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인터넷은행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