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게임형 이벤트 '2025 콤보왕' 실시
최대 상금 777만원… 게임형 콘텐츠로 투자 접근성 높인다
신한투자증권은 자체 기획·개발을 통해 도입한 게임형 콘텐츠 '2025 콤보왕 시즌1' 이벤트를 오는 12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콤보왕'은 쉽고 재미있는 게임형 디자인과 프로세스로 구성된 콘텐츠로, 전 세대의 관심을 이끌기 위해 도입됐다. 코스피200 종목 중 매일 익일 상승 종목을 선택해 연속 20콤보를 달성하면 최종 상금 최대 777만원을 받을 수 있다. 달성 고객이 여러 명일 경우 상금은 분배해 지급된다. 또한 5콤보, 10콤보, 15콤보 달성 시마다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 배달음식 상품권, 닌텐도 스위치2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2025 콤보왕'은 기존 단순한 지수 맞추기나 상승 종목 예측 이벤트와 달리, 게임 요소를 강화했다. 상승 종목을 맞히지 못했을 경우 연속 콤보를 이어갈 수 있는 '콤보환생권', 제한 시간 내 종목 선택을 놓쳤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비밀의 방 프리패스' 등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재미와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게임 내 활동을 통해 콤보 달성을 돕는 포인트 '크라운'을 제공하고, 콘텐츠 내 미션 수행 시 획득 가능한 다양한 '배지' 시스템을 도입해 사용자들의 수집욕구와 참여 동기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모바일 게임을 즐기듯 자연스럽게 투자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주식 투자 열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신한투자증권은 '콤보왕'을 통해 투자 진입 장벽을 낮추고, 향후 AI 서비스 및 커뮤니티 기능을 연계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성모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