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3Q 영업익 977억 7.1%↑…"소비쿠폰 효과"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올 3분기 영업이익 97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보다 7.1%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46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분기 당기순이익의 경우, 793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3.4% 증가했다.
소비쿠폰 지급에 맞춰 실시한 대규모 민생회복 프로모션이 객단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또 PBICK(피빅) 등 가성비 PB(자체브랜드) 상품, 압도적 플러스 간편식, 가나디 등 유명 IP(지식재산권) 제휴 상품, 건강기능식품 등 경쟁력 있는 차별화 상품들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다만 소비쿠폰 지급 초기 집중 사용에 따른 제한적 효과와 강수일수 증가, 명절 시점 차이 등으로 인해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보다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1·2분기 영업이익 하락 폭을 충분히 상쇄하지는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BGF리테일의 1~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4.4% 증가한 6조7689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2% 감소한 1897억원으로 집계됐다.
올 4분기에는 1~4분기 누적 영업이익을 지난해 영업익 이상으로 회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BGF리테일은 양질의 신규점 개점을 지속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중대형 점포 구성비를 확대하며 점포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중장기적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고객 니즈에 맞춰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를 도입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다지고 있다.
김현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