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보안 경험과 노하우 나눈다…'가디언즈 2025' 개최

11월 20일 코엑스서 열려… 3개 트랙·22개 세션으로 구성

2025-10-30     양성모 기자
사진=토스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이승건)는 내달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보안 컨퍼런스 '가디언즈 2025(GUARDIANS 2025)'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가디언즈'는 토스 및 계열사 보안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현장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주요 보안 현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다. 참가자 간 활발한 교류를 통해 보안 실무에 필요한 관점을 확장하고 산업 전반의 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토스·토스뱅크·토스증권·토스페이먼츠 등 주요 계열사의 보안 담당자 23명이 발표자로 참여하며, 총 22개 세션이 3개 트랙으로 나뉘어 동시에 진행된다. 참석자는 각 트랙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개인정보보호 △보안위협 관리 △자산관리 △정보보호 AI 활용 사례 등 다양한 주제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올해는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총 참가 규모를 400명에서 1000명으로 2배 이상 확대했다. 또한 기존 초청 기반에서 온라인 사전 신청 방식으로 전환해, 업계 종사자는 물론 보안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했다.

행사 참가 신청은 오는 11월 4일(화)까지 'GUARDIANS 25'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토스 관계자는 "보안 위협이 일상화된 지금, 업계 간 협력과 노하우 공유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해 행사 규모와 접근성을 함께 넓혔다"며 "가디언즈 2025가 정보보호 산업 전반의 성장을 이끄는 지식 공유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성모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