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카드사들이 3월을 맞아 봄맞이 마케팅에 한창이다. 일상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부터 새학기·봄나들이 등 계절적 특성이 반영된 소비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대학교 개강 시즌을 맞아 'KB국민 대학교 학생증 체크카드'를 최초 발급한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응모 후 해당 카드로 5월 말까지 기간 내 20만원 이상 사용하고, KB Pay로 1건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이달 말까지 봄학기 학원비를 결제금액에 따라 캐시백해준다. 기간 내 이벤트에 응모 후 학원 업종 합산 100만원 이상 이용시 최대 3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업종 확인 및 행사 참여는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어린 자녀의 보육료에 대한 캐시백 혜택도 있다. 삼성카드는 4월 말까지 '국민행복 삼성카드'로 어린이집 보육료를 10만원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1만원을 캐시백해준다. 보육료 외에 추가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은 월 5000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삼성카드는 이달 말까지 편의점 이벤트도 진행한다. CU 이용시 삼성카드로 오전과 오후 7~9시에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30%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에서는 생필품 행사상품도 20% 즉시 할인해준다. 

한편 봄나들이나 여행객을 위한 이벤트도 있다. 하나카드는 이달 말까지 하나투어에서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일본 여행 예약시 일본 패키지는 3% 즉시할인, 호텔은 8% 즉시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홈플러스에서 봄맞이 차량관리 모음전 품목 최대 30% 할인 및 과일·정육·가공식품 등 구매시 최대 40% 즉시할인 해준다.

롯데카드는 이달 호텔스닷컴 제휴 채널에서 롯데카드로 국내외 숙박상품 결제 시 8% 할인을 제공한다. 롯데월드 서울 아쿠아리움 입장권은 40%, 롯데월드카워 서울스카이(전망대) 입장권은 30% 즉시 할인해준다. 단, 할인은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 한해 1일 1매 제공된다. 

NH농협카드도 오는 16일부터 이달 말까지 '농카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럭키드로우를 통해 캠핑에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와 콜맨체어, 트란지아 스톰쿡셋 등 경품을 제공한다. 동시에 꽝이 없는 농카룰렛을 통해 1등 경품인 롯데백화점 상품권부터 7등 경품인 NH멤버스 포인트 1~100원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한 카드업계 관계자는 "야외 활동이 많아지면서 각종 경품 행사와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전과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찾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지연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