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경제부총리가 25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정부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책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재난안전대책위원장, 이해찬 대표, 이인영 원내대표, 홍 부총리,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사진=연합뉴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5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사태와 관련해 "추가경정예산(추경)안 문제를 포함해 당정청 협의를 통해 추가적인 대책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당정청 협의회에서 "강력하게 피해를 지원하고 이번 사태로 인한 우리 경제의 소비·투자·수출 둔화를 적극 보강하기 위해 행정부는 자체적으로 신속히 취할 수 있는 1차 패키지 대책 마련에 총력해 이번 주 내 발표할 예정"이라며 이번 대책에 이어 추경을 포함한 추가 대책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추경을 기다릴 필요 없이 2조원의 예비비를 하루라도 빨리 지원하는 게 마땅하다"며 "정부는 과감하고 신속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코로나19 조기 종식, 감염병 대응역량 보강, 어려운 경제 보강을 위해 중앙 정부의 노력만으로는 부족하며 국회,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금융기관이 함께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