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컨슈머 제니의 유통why
[제니의 유통why]'신종코로나'에 웃는 온라인 유통업체… '집콕족' 잡아라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2.07 17:11
  • 댓글 0
지난달 14일 서울 광진구 동서울우편물류센터에서 직원들이 택배 우편물 분류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유통업계가 소비 직격탄을 맞고 있다. 입학식과 졸업식이 취소되고 대형마트,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은 침체된 분위기로 2월을 맞았다. 이 가운데 온라인 유통사에서는 ‘특가할인’에 돌입, 신종 코로나로 ‘집콕’ 소비를 하는 소비자를 겨냥한다. 

5일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12월 및 연간 온라인쇼핑 동향’ 자료에 따르면 작년 4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7조 15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전염성 질병 확산에 대한 불안감에 의해 외출과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강해지면서 온라인쇼핑의 강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G9 '디지털가전 세일파티'

이베이코리아는 쇼핑사이트 G9(지구)가 16일까지 ‘디지털・가전 세일파티’ 프로모션을 열고 노트북, 음향기기 등 각종 인기 상품들을 특가에 판매한다. 특히 졸업과 입학 시즌을 반영해 다양한 선물용 제품들을 할인가에 판매하는데, 노트북・PC와 모바일・음향 추천상품을 통해 노트북과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특가에 제공한다.

매일 오전 9시에는 ‘세일파티 핫딜’ 코너를 통해 파격 특가상품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카드사 신한・KB・NH 카드를 이용해 행사 상품을 결제할 때 활용할 수 있는 5%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해당 쿠폰은 이벤트 기간 내 ID당 매일 1회씩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쿠팡에서는 2월 첫 주를 맞이해 ‘쿠팡 패션위크’를 진행하면서 봄을 앞두고 간저릭 의류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 달의 스타일 이슈로 미키마우스 캐릭터 의류와 잡화, 다이어트 트레이닝복과 운동화를 준비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6개 인기 브랜드 봄 신상과 겨울 시즌오프 상품을 기간한정으로 최대 90% 할인한다.

기간한정 할인관과 함께 일주일 동안 진행하는 해지스 브랜드 할인관과 캐쥬얼 의류 할인관도 구성했다. 또, ‘쿠팡’ 패션위크’ 페이지 내에서 할인 혜택과 최저가 패션 상품을 제안하는 ‘패션 세일’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도록 해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로켓배송으로 구매한 패션 상품은 일부 상품군을 제외하고 전부 구입 후 30일 이내 무료 교환, 반품이 가능하다.

LF계열사 트라이씨클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는 오는 9일까지 봄 시즌 아동복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얼리버드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톰키드, 헤지스키즈, 봉통, 모이몰른 등 국내외 10여개 인기 아동복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최대 50% 쿠폰 혜택을 더해 85%까지 할인가에 제공한다.

이번 행사의 특징은 연령별로 다양하게 준비된 행사상품으로, 2세 이하 영유아 의류부터 3~8세 아동복, 새 학기를 맞이하는 초등학생을 위한 주니어 의류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국내외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실속있게 쇼핑할 수 있는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외출하지 않고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홈족’ 위한 배달 이벤트도 다양

배달 주문 수요가 늘면서 배달에 중점을 맞춘 식품외식업계의 프로모션도 쏟아지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신제품 ‘치즈케이크 블랙타이거피자’ 출시 기념으로 도미노피자 온라인 홈페이지 회원인 온라인 매니아 고객에게 모든 프리미엄피자 배달 주문 시 25% 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3월5일까지 진행한다.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MY쿠폰함에서 발급된 쿠폰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문 작성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선택 후 결제하면 된다. 샐러드가든, NEW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 슈퍼곡물 치킨 등 사이드디시 메뉴 반값할인도 적용 가능하다.(여타 중복 할인 불가,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참조)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3000원 이상일 경우 소비자에게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SPC그룹의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을 통해 다운로드한 파바데이 쿠폰을 결제 시 보여주면 된다.

특히 파리바게뜨는 이번 2월부터 파바데이가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해피앱을 통해 3000원 쿠폰을 사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신제품 50% 혜택 쿠폰을 2월 10일 해피앱 내에 MY쿠폰함으로 추가 지급한다. 2월에 선정된 혜택 제품은 2020 딸기초코페어를 맞아 출시한 신제품 ‘상큼한 딸기큐브’다.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과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는 지난 11월 일부 매장에서 처음으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후 점차 배달 가능한 매장을 늘려와 전국 약 1500개 매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본죽 및 본죽&비빔밥 카페는 대대적인 배달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오는 2월 29일까지 본오더로 처음 주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발급 후 30일 이내 사용 가능하며, 1만 원 이상 주문 시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식품외식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형태에 발맞춰 배달 프로모션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다양한 배달 할인 이벤트를 이용해 집에서 편안하게 제품 받고 맛있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businessplus.kr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