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마켓
[주목!이상품]메리츠종금증권, ‘플레인바닐라 EMP증권투자신탁’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09.25 07:18
  • 댓글 0

메리츠종금증권이 판매 중인 ‘IBK 플레인바닐라 EMP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가 주목받고 있다.

IBK 플레인바닐라 펀드는 글로벌 ETF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시장상황에 따라 자산을 배분해 대응하는 EMP(ETF Management Portfolio) 펀드다.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에서 자산배분과 ETF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문을 맡고 IBK자산운용에서 펀드를 운용한다.

운용대상은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인컴형 자산과 성장성이 큰 자산이 주를 이룬다. 전체 자산의 50% 이하로 고배당 인컴 자산에 투자하여 배당수익만으로 연 2~3% 수준의 수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운용한다. 주로 국내외 부동산, 인프라, 리츠 자산과 신흥국 고금리채권, 배당성향이 높은 고배당주식 등이 해당한다.

또한 저평가된 고성장 국가와 글로벌 혁신성장 기업에 선별 투자하고, 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는 상황에서는 시장위험을 헤지하고 특정 이벤트에서 차익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대응한다.

가입과 문의는 메리츠종금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홈페이지, HTS, MTS 등 온라인 가입도 가능하다. 환매 시 제한이 없으며(환매수수료 없음), 해외투자자산에 대해서 별도 환헤지는 하지 않는다.

윤정원 기자  garden@businessplus.kr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정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