꽝 닌 성 63개 도시 중 최초로 노인전용 병원 설립

한화로 약 215억원의 자금으로 꽝 닌성에 노인전용 병원이 들어선다.[사진출처:미디어써클]

꽝 닌(Quang Ninh)성에 베트남 최초의 노인전용 병원이 설립된다.

21일(현지시간) 베트남 매체 소하에 따르면 꽝 닌(Quang Ninh)성 인민위원회는 최근 Quang Ninh 노인병원 착공식을 열었다. 이 지역은 63개 도시중 최초로 노인전용 병원이 설립됐다.

노인병원 건설 프로젝트는 Quang Ninh성 인민위원회가 2018년 10월 30일자 제4381/QD-UBND호 결정문에 의해 승인됐다. 병원건립 금액은 4290억동(약 215억원)이며 Quang Ninh보건청이 투자했다.

이 병원은 하 롱(Ha Long)구, 다이엔(Dai Yen)동에 약 4ha 규모의 토지에 200개 병실로 건설될 예정이다. 검사 구역, 실험실,  이미지 진단 구역, 물리치료, 행정 관리등 노인질병과 관련된 다양한 병원시설이 포함된다. 이 프로젝트는 오는 2020년 말에 완공될 계획이다.

Quang Ninh성 인민위원회 부의장인 부 티 튀 투이(Vu Thi Thu Thuy)는 착공식에서 "2020년부터 2030년을 향하여 Quang Ninh 지방의 보건시스템 개발 계획은 Quang Ninh 노인병원과 안과병원, 암센터, 심장센터와 같은 전문병원 및 치료센터에 대한 투자로부터 시작된다"고 발표했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전국 통계청 자료를 기준으로 전국에서 노인을 위한 병원이 설립된 곳은 중앙노인 병원이 유일하다. 전국에 있는 병원중 오직 20%만 노인과가 있다, 이는 주로 노령연령이 많은 지방에 집중되어 있다.

꽝 닌 성 보건국장 응우웬 쯔엉 디엔이 착공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출처:미디어써클]

한편, Quang Ninh성 보건청의 통계에 따르면, 지방에 12만5000 명의 노인이 있고 노인의 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Quang Ninh성 보건국장 응우웬 쯔엉 디엔(Nguyen Trong Dien)은 "노인들뿐만 아니라 젊은이들도 노령층이 잘 걸리는 질병에 노출될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검사, 치료 및 관리가 필요하다"며 "노인병원은 최고 품질의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하며 노인 건강, 노인병 예방, 삶의 질 향상 및 지방의 사회보장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