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글로벌
억만장자 폴 존스 "금리 인하 대비..당장 금·주식 사라"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9.06.13 14:36
  • 댓글 0

억만장자 매크로 트레이더 폴 튜더 존스가 금리 인하와 주가 신고점 경신을 예상하며 주식을 매입하라고 말했다. 존스는 12일(현지시간) 블룸버그와 인터뷰를 통해 "지금 당장 주식을 매입하라"고 조언했다. 

그는 인터뷰에서 "투자자들은 연준의 금리 인하와 금값 상승, 달러 하락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존스는 "나는 연준이 올해 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생각하지 않았다"면서 "만약 우리가 관세 전쟁을 벌이지 않았다면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고 관세 전쟁은 모든 것을 가속했다"고 말했다.

현재 시장은 올해 연준이 금리를 여러 차례 인하할 것으로 예상하고 첫 금리 인상이 7월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존스는 "관세는 우리가 겪어보지 못한 문제인 만큼 전체 전망을 다 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경고한 대로 3000억달러어치 중국산에 고율관세를 그대로 매기면 미국은 세계화와 글로벌 무역확장 시대를 75년 후퇴시킬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12~24개월 동안 금의 상승세가 두드러질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금값이 온스당 1400달러를 넘기면 재빨리 1700달러선까지 오를 것이라고 존스는 전망했다. 금값은 현재 온스당 1334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김태연 기자  taeyeon@businessplus.kr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