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T증권사, 지분 90.05% 지분 매입할 예정

한화투자증권이 베트남 HFT증권사를 인수했다.[사진출처:미디어써클]

한화투자증권이 베트남 HFT증권사를 인수한다. 

4일(현지시간) 현지 매체에 따르면 HFT증권은 이사회에서 정관 자본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지분을 외국인 전략적 투자자인 한화투자증권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한화투자증권은 HFT증권 정관 자본의 90.05%에 해당하는 지분을 매입할 예정이다. 

베트남 금융당국은 지난해 12월말 HFT증권의 외국인 소유 지분을 최대 100%로 확대하는 것을 허용했다. 

2002년에 설립된 HFT증권의 현재 정관 자본금은 1000억동이다. 설립 이후 이익이 급격히 하락했다가 상승하는 일이 반복되는 등 경영 상태의 부침이 심한 편이다. 지난해 세후 이익은 5만1130억동으로 전년 대비 증가했다.

여의도 한화투자증권 본사건물[사진출처:미디어써클]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2008년 1월 세콤증권과 제휴를 통해 베트남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최근 한국 증권사들이 잇달아 베트남 증권사를 인수하고 동남아시장에서의 영업력을 강화하고 있다. 2014년 이후 매년 6% 이상 경제성장을 구가하는데 비해,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 비중이 1.2%에 그쳐 매력적인 시장이기 때문이다. 

한편 KB증권은 Maritime증권사를, 유안타증권은 홍콩법인을 통해 De Nhat증권사를 인수했다. NH투자증권은 오는 4월, 기존 합작법인인 ‘우리CBC증권'을 100% 자회사로 편입해 파생상품시장에 뛰어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