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부터 헤어서비스, 티셔츠까지 적극적인 홍보로 하노이 알리기 주력

트럼프와 김정은 이름을 가진 고객에게 파자를 무료로 나눠준다.[사진출처:미디어써클]

하노이 2차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북한의 김정은 위원장 마케팅에 한창이다.
가장 먼저 음식점들이 북미 정상회담 판촉을 시작했다.

하노이에 있는 한 피자체인은 김정은과 트럼프라는 이름을 가진 손님들에게 무료로 피자를 나눠주고 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이나 김정은 위원장과 같은 헤어 스타일을 가진 고객들도 피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피자집은 북미정상회담 마케팅으로 브랜드를 알리고 싶어한다.[사진출처:미디어써클]

매장관리자인 퀸(Quynh)씨는 “지금까지 약 100여명이 넘는 고객이 무료 피자를 받았다. 우리는 더 많은 고객에게 브랜드를 홍보하고 판매를 늘리고 싶다”고 설명했다.

‘더티 도날드(Durty Donald)’라고 불리는 햄버거도 등장했다. 하노이 구시가지의 한 레스토랑에서는 노란색의 말린 닭고기를 이용해 트럼프 대통령을 연상시키는 햄버거를 만들었다.
또 김정은 위원장의 햄버거는 전형적인 한국재료를 사용했다.

더티 도날드 버거가 등장했다.[사진출처:미디어써클]
북한측 버거는 전통 한식재료를 사용했다.[사진출처:미디어써클]

‘다시 세상을 만들어라’는 이름의 칵테일도 등장했다. 미국산 위스키와 한국 소주를 이용해 파인애플을 첨가해 만들어졌다. ‘평화를 위해서’라는 메시지가 담긴 비슷한 칵테일들도 등장했다.

북미정상회담의 평화를 바라는 칵테일 '다시 세상을 만들어라'[사진출처:미디어써클]

한국인들이 많이 사는 미딘 지역의 한 순댓국집에서는 두 지도자를 환영하는 메시지를 걸었다. 많은 한국 손님들이 포즈를 취하고 사진을 찍었다.

한국음식점들도 북미정상회담을 환경하고 있다.[사진출처:미디어써클]

투안 즈엉(Tuan Duong)의 미용실은 트럼프 대통령이나 김정은 위원장의 헤어스타일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정상의 머리를 따라하면 무료다.[사진출처:미디어써클]

항 봉(Hang Bong) 거리에 있는 상점 주인은 두 정상이 프린트된 셔츠를 팔고 있다. 셔츠는 한장에 10만동(약 4700원)인데 이 아이디어로 상점의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했다.

두 정상의 얼굴이 된 티셔츠로 가게 매출이 3배 증가했다.[사진출처:미디어써클]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