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퐁시에 주변섬들과 연계된 관광 케이블카가 들어선다.[사진출처:미디어써클]

베트남의 북부항구도시 하이퐁 시와 주변 깟하이, 깟바 섬들을 연결하는 길이 21km의 관광 해상 케이블카가 들어선다. 

5일(현지시간) 하이퐁 시 인민위원회는 정부 측에 하이퐁 시 건설 총괄 구획 조정서를 제출했다. 이번에 제출된 구획 조정서는 깟 하이(Cat Hai)현 깟 하이(Cat Hai)섬 및 깟 바(Cat Ba)섬에서 깟 하이-푸 롱(Cat Hai-Phu Long)으로 이어지는 3선 케이블카 사업을 일괄 조정하는 도안 및 딘 부-깟 하이(Dinh Vu-Cat Hai) 경제산업 구획 도안에 대한 공문이다.

조정서가 승인되면 자문업체를 선정하는 시간을 제외하고 15개월 안에 하이퐁 시와 주변 섬들을 연결하는 케이블카가 들어설 전망이다.

하이퐁 시가 추진하는 관광 케이블 사업은 지방경제발전과 관광 인프라 활성화의 일환이다. 문명, 현대, 그린(녹색)이라는 모토를 지향하는 하이퐁시의 목표와도 부합된다.

관광 케이블카는 깟 하이섬과 하이퐁 시내 깟 바 섬으로 이어진다.[사진출처:미디어써클]

조정안에 따르면 깟 하이 케이블카 역은 동바이 면의 산업부지인 항구 창고에 건설된다. 푸롱지역 케이블카역은 푸롱면에 위치하는 조림부지 안에 마련된다. 케이블카 역 주변으로는 주차장부지와 공공장소 건설을 위한 토지구획 조정도 이뤄진다. 케이블카를 연결하는 기둥은 바닷길을 따라 이어진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