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서 구매하고 원하는 매장에서 받는 O2O 서비스

사진: SK텔레콤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S8 출시 효과로 ‘바로픽업’ 서비스 이용자 수가 기존 프리미엄 스마트폰 출시 첫 주 대비 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S8 예약가입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과 더불어 바로픽업 서비스가 업무로 바쁜 30~40대 직장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구매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바로픽업 서비스는 고객이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요금제·서비스 등을 편리하고 꼼꼼하게 비교할 수 있는 온라인 구매의 장점과 빠른 단말기 수령 등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의 장점을 결합한 O2O(Online To Offline) 방식이다.

25일 SK텔레콤이 바로픽업 서비스 이용자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 주요 이용 고객은 집보다 사무실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3040 오피스족’으로 나타났다. 3040 오피스족은 택배 등 배송을 받기 위해 별도로 시간을 할애하기 어려운 라이프 스타일을 갖고 있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매장은 사무실이 많은 여의도-광화문-강남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고객 중 80%가 점심시간(12시~13시) 및 퇴근시간(18시~20시)에 휴대폰을 수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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